때로는 거실 원형 테이블로, 때로는 위로 쌓아 코너 테이블로, 때로는 곡선형태로 길게 연결하여 감각적인 테이블로 트랜스포머처럼 자유자재로 변신이 가능한 테이블이 있습니다. 변신의 귀재인 '비라인(B-Line) 4/4 커피 테이블(4/4 Coffee Table)'인데요.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맞춤 테이블이죠. 이 테이블은 나 혼자 산다 산다라박의 집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눈도장 찍힌 후 현재까지도 다양한 TV 토크쇼에서 인테리어 소품으로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비라인(B-Line)'은 60-70년대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이탈리아 디자인에 한 획을 긋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창립자 '조르지오 보르딘(Giorgio Bordin)'이 이탈리아 디자인 현장의 역사적 아이콘을 되살리려는 열망을 가지고 만든 브랜드로, 참신한 디자인의 제품들로 가구 분야를 압도하였습니다. 그들의 제품은 전부 'Made in ITALY'이며, 70년대 오리지널 몰딩 기술을 현재까지 사용하며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들은 설립 초기부터 국제적인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현대적인 디자인의 가구를 리에디션에 추가해왔습니다. 비라인(B-Line)은 내구성과 지속 가능성을 생각하는 브랜드이며, 창의적이고 멋진 디자인과 함께 다양한 스타일을 개발하여 항상 시공간의 개념을 초월한 하이브리드적인 영역으로 나아가려고 노력합니다.
비라인(B-Line) 4/4 커피 테이블(4/4 Coffee Table)를 탄생시킨 '루돌포 보네토(Rodolfo Bonetto)'는 1929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태어났으며, 재즈 드러머로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뒤로하고 그의 나이 30세쯤 디자이너라는 직업에 전념했습니다. 그는 독학으로 디자인을 공부하였으며, 1946년, 그는 Veglia Borletti의 Sferilock 으로 이탈리아 산업 디자인 상인 '황금 콤파스상(Compasso d'Oro)'에서 첫 번째 수상을 거머 줬으며, 이를 시작으로 총 8번의 황금 콤파스상(Compasso d'Oro)을 수상하며 디자인 분야에서도 성공을 거두게 되었는데, 그중 마지막은 자신의 직업적 경력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1958년, 그는 자신의 디자인 사업을 시작한 후 몇 년 동안 공구 기계 설계부터 시계, 램프, 스키 부츠, 수술용 레이저 및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디자인 분야에서 작업을 이어나갔습니다. 그 결과 1960년, 그가 디자인한 자동차 및 가전제품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독일 울름의 조형대학교(Hochschule für Gestaltung)의 교수직을 임명받게 되었으며, 추후 로마의 산업미술대학교(Isia)에서 산업 디자인을 가르치는 데 중요한 공헌을 할 정도로 디자인 실습에 열중했습니다.
루돌포 보네토(Rodolfo Bonetto)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1971년부터 1973년까지 회장직을 포함하여 ADI(산업 디자인 협회)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았으며 1981년부터 1983년까지 국제 산업 디자인 협회를 이끌었습니다. 그 결과 비라인(B-Line)을 통해 그가 디자인한 아름다운 가구 작품들을 선보이며 아직까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 외 드리아데(Driade), 플렉스폼(Flexform), 이구찌니(iGuzzini), 올리바리(Olivari) 등 수많은 브랜드와도 지속적으로 작업을 이어나갔습니다.
1969년 루돌포 보네토(Rodolfo Bonetto)에 의해 디자인된 4/4 커피 테이블(4/4 Coffee Table)은 전형적인 다기능 제품으로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여러 가지 형태로 변화가 가능한 테이블입니다. 이 테이블은 광택이 있는 4개의 사출 성형 ABS 플라스틱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끄러운 커브라인이 잘 드러나도록 4개의 플라스틱 테이블을 나란히 배치하거나, 2개씩 쌓아 올려 코너 선반이나 책장으로도 활용 가능하며, 4개의 플라스틱을 둥글게 이어 붙여 기본 형태인 원형 테이블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비라인(B-Line) 4/4 커피 테이블(4/4 Coffee Table)은 특별한 인서트 구조를 가지고 있어 다양한 형태의 커피 테이블이나 책장을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우리의 공간에 대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해석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인 제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비라인(B-Line) 4/4 커피 테이블(4/4 Coffee Table)의 컬러는 Coconut White, Honey, Cumin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격은 7-80만 원대입니다.
각자의 개성을 살려 색다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비라인(B-Line) 4/4 커피 테이블(4/4 Coffee Table)로 소중한 여러분의 공간을 매일 새롭게 해석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