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테이블을 보고 있으면 하나의 조각 작품 같기도 하고, 몇 마리의 커다란 나비를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정교한 공예 기술과 현대적 디자인의 조화가 돋보이는 이 테이블은 '샘(SEM) 버터플라이 콘솔(Butterfly Console)'입니다. 비교적 짧은 역사에 비해 존재감 넘치는 디자인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샘(SEM)'은 유명한 디자인의 진원지였던 밀라노 배후지에 기반을 둔 브랜드 '스포티(Spotti, Spotti Edizioni Milano)'의 프라이빗 레이블로 탄생한 70년의 지식과 숙련된 장인 관계를 실험적인 추진력과 결합하여 현대 생활에 적합한 새로운 유형의 가구를 개발하는 브랜드입니다. 스포티(Spotti)는 1950년대에 설립되어 전문성을 띤 전문가들의 능력과 열정으로 구성된 팀입니다.
그들은 가구와 디자인 DNA를 가지고 언제 어디에서나 아름다움을 찾으려 노력해 왔으며, 최고의 디자인을 위해 호기심에 이끌려 예술, 공예 및 주변 모든 곳을 여행했습니다. 스포티(Spotti)는 누군가에게 집을 디자인해 달라고 요청하는 것은 열쇠를 건네주는 것과 비슷하다는 생각으로, 최상의 품질과 지속 가능성에 맞춰 제작되었으며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하여 잘 디자인된 제품을 제작합니다.
스포티(Spotti)는 시장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2018년 샘(SEM)을 설립했습니다. 샘(SEM)은 힌터랜드(hinterland) 내륙 지역에 기반을 두고 이탈리아에서 디자인하고 제작한 무제한의 맞춤형 시리즈로 뛰어난 가구를 제작하며 대량 생산 기업이 일반적으로 제공할 수 없는 기능성을 갖춘 프라이빗하고 정교하게 제작된 디자인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려 노력했습니다.
샘(SEM)이 추구하는 무제한 에디션은 기능에 대한 집착과 컬렉터블한 디자인에 대한 그들의 호기심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한계를 뛰어넘는 모던 이탈리안 디자인을 추구하며, Valentina Cameranesi Sgroi, Hannes Peer, Vormen, Giacomo Moor,
Elisa Ossino, Marcante-Testa 이외에도 Mario Tsai, Zaven, Maya Leroy, Motta Architecture 등 실력 있는 디자이너들이
샘(SEM)과 함께 협업해왔습니다.
샘(SEM)은 수많은 명장들과의 작업을 통해 섬세한 디테일, 모던한 디자인, 기능성을 갖춘 커스텀 에디션을 선보입니다. SEM과 밀란에 기반을 둔 건축가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 한네스 피어(Hannes Peer)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파에사지오(Paesaggio)' 컬렉션에는 브라질 모더니즘 디자인의 거장에게 경의를 표하는 'Nuvola' 안락의자, 복잡하고 유기적인 구조와 전례 없는 형태를 갖춘 'Butterfly' 콘솔, 마지막으로 테이블 램프인 'Petali'와 같은 상징적인 작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에사지오(Paesaggio) 컬렉션은 이탈리아에서 100%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독특한 디자인 컬렉션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많은 이들의 리빙 앤 다이닝을 완성합니다. 실제로 이 컬렉션을 완성하는 동안 한네스 피어(Hannes Peer)는 캘리포니아 북부 해안을 여행하기도 하며 여행 중 느낀 아름다움을 작품에 녹였습니다.
'한네스 피어(Hannes Peer)'는 2009년 밀라노를 기반으로 건축 및 디자인 스튜디오, 한네스 피어 아키텍츠(Hannes Peer Architecture)를 설립했으며 고급 상업 공간, 숙박과 주거 공간을 통해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며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는 건축, 역사, 장인 정신과 산업적 생산을 매개하는 신기술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연구함으로써 조화롭고 수준 높은 디자인을 지향하고 추구합니다.
파에사지오(Paesaggio) 컬렉션 중의 하나인 버터플라이 콘솔(Butterfly Console) 역시 한네스 피어(Hannes Peer)와 샘(SEM)의 협업으로 탄생하였으며, 존재감 넘치는 감각적 디자인이 거실 또는 다이닝 공간을 빛내주는 테이블입니다. 이 테이블의 콘솔은 다리와 같은 기능을 하고 있으며, 1967년 이탈리아 엔지니어 세르지오 무스메치(Sergio Musmeci)가 설계한 바센토 다리(Basento Bridge)의 구조를 오마주한 것입니다.
샘(SEM) 버터플라이 콘솔(Butterfly Console)은 특이한 형태를 지닌 복잡하고 유기적인 구조를 갖고 있어 건축, 엔지니어링, 디자인의 조화를 이루며 현대성을 표현하고 있는 작품입니다. 구조에서 영감 받아 창의적인 표현을 추출하는 접근 방식으로 탄생한 이 다이닝 테이블은 보는 것만으로도 많은 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자아냅니다.
샘(SEM) 버터플라이 콘솔(Butterfly Console)은 매트 그레이, 매트 래커, 콘크리트 포세린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 출시된 버터플라이 테이블(Butterfly Table)도 호두, 레드 래커의 다양한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정교한 공예 기술과 현대적 디자인의 조화로 탄생한 샘(SEM) 버터플라이 콘솔(Butterfly Console)이 가진 특별한 존재감으로 독특한 여러분만의 거실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