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란 암석 덩어리를 깎아 정교하게 만들어낸 테이블이 있어 소개합니다. 바로 '프란체스코 발자노(Francesco Balzano) 스완 커피 테이블(Swan Coffee Table)'인데요. 고급스러운 겉모습뿐만 아니라 암석이라는 소재 자체의 순수함도 돋보이는 이 테이블은 방탄소년단 RM의 컬렉션으로 국내에서 입소문을 타기도 했었죠.
스완 커피 테이블(Swan Coffee Table)을 제작한 이는 '프란체스코 발자노(Francesco Balzano)'라는 프랑스 파리에 거주하는 디자이너입니다. 파리에서 태어나고 자랐지만 어릴 적 여름휴가를 보내기 위해 종종 방문했던 베니스, 피렌체, 로마와 카프리의 무드가 많이 느껴지곤 합니다. 그는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을 전공하였으며, 세계적인 미감으로 유명한 건축가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조셉 뒤랑(Joseph Dirand)의 스튜디오에서 작품활동을 지속하며 명성을 만들어갔습니다.
그의 작품들은 시대를 초월한 사물의 아름다움에 대한 영구적인 찬사와도 같으며 그는 궁극적인 정교함, 고귀한 소재, 선의 순수함, 일상생활의 필수적인 기능을 혼합하기 위해 단순함을 잃지 않으려 노력합니다.
프란체스코 발자노(Francesco Balzano)는 2018년에 자신의 스튜디오를 오픈하고 전 세계의 전 세계 예술 및 디자인 갤러리를 위한 맞춤 제작 및 한정판 작품을 끊임없이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와 동시에 인테리어 프로젝트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미국/캐나다/SA에서는 뉴욕 갤러리인 'STUDIO TWENTY SEVEN', 유럽의 'KOLKHOZE', 영국의 'Invisible Collection'에 그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프란체스코 발자노(Francesco Balzano) 스완 커피 테이블(Swan Coffee Table)의 디자인 포인트는 시간의 시험을 견디는 단단히 짜여 하나로 되어 있는 '모놀리식(monolithic)' 조각 작품이라는 것입니다. 그는 자신의 작품들을 '내 작품은 건축적이고 정통적입니다. 이는 시대를 초월한 사물의 아름다움에 대한 영구적인 경의입니다.'라고 표현합니다.
프란체스코 발자노(Francesco Balzano) 스완 커피 테이블(Swan Coffee Table) 컬렉션은 차이코프스키(Chaikovsky)의 발레 작품 중 하나인 백조의 호수에 경의를 표하며 제작되었습니다. 흔치 않은 고급스러운 소재와 놀라운 비율로 제작되어 정교함을 뽐내는 테이블을 넘어선 작품입니다.
프랑스의 수공예 공방에서 이어붙이지 않고 오로지 하나의 커다란 암석을 직접 깎아 장인에 의해 만들어진 조각상과 같은 아우라를 가지고 있는 이 테이블은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내구성은 물론이고, 서명 및 번호가 매겨진 12개만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작되기에 작품 각 피스들이 가진 의미가 더욱 큽니다.
프란체스코 발자노(Francesco Balzano) 스완 커피 테이블(Swan Coffee Table)은 목재나 암석 등의 소재 및 컬러에 따라 3가지 버전으로 시즌을 거듭하여 출시되어 왔는데 첫 번째 버전인 'Swan I'은 white marble, blue marble, ivory stone, black marble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 번째 버전인 'Swan II'는 burgundy lacquer, green lacquer, ivory lacquer, ivory travertine 총 4가지, 세 번째 버전인 'Swan III'는 white marble, ivory marble, white onyx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암석 고유의 소재를 그대로 사용했기에 오래토록 유지하기 위해 다른 테이블보다는 관리가 필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귀찮음을 무릅쓸 만큼의 가치가 있는 특유의 고즈넉한 세련미를 가진 테이블입니다.
프란체스코 발자노(Francesco Balzano) 스완 커피 테이블(Swan Coffee Table)의 가격은 4천만 원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소 고가이긴 하지만 큰 암석을 깎아 만든 전 세계 단 12개뿐이 존재하지 않는 테이블이라는 점에서 충분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요. 국내에서는 빈트갤러리에서 판매 중입니다.
순수한 소재의 아름다움을 우아한 라인을 가진 작품으로 승화시켜 그 자체만으로 세련된 인상을 풍기는 프란체스코 발자노(Francesco Balzano) 스완 커피 테이블(Swan Coffee Table), 평생을 함께할 컬렉션으로 이보다 더한 작품이 있을까요.